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추억의 싸이월드 오픈, 설치불가 해결방법

by 노비365 2022. 4. 7.
반응형

2022년 4월 2일 추억의 싸이월드가 오픈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들어가보니 그냥 로그인만 됩니다.

 

(좌)싸이월드 복구 전  (우)현재 싸이월드

 

복구 전 싸이월드에 접속하면 내 사진첩의 사진에서 랜덤하게 3개를 보여주었었습니다.

지금 싸이월드는 일촌 수만 복구되었는데 이게 복구가 다 안된건지, 아니면 내 일촌들은 고새 다 탈퇴해버린건지...

아무리 친구가 없었다고 해도 8명은 아니었는데 말이죠.

 

싸이월드 설치 불가 문제

 

싸이월드는 아래의 얼굴모양 아이콘으로 된 앱을 받아야 합니다.

싸이클럽은 싸이월드의 가상화폐 앱이라고 하는데 싸이클럽이나 싸이월드나 평점은 처참하네요.

간혹 오른쪽 그림과 같이 싸이월드 설치 불가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예전에 나온 싸이월드 앱이 설치된 경우입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구버전 싸이월드 앱을 삭제하고 설치하면 해결이 됩니다.

 

싸이월드 사진첩은 복원이 되지 않았다.

 

언제 복구한다는 계획도 없어 그냥 하루한번 들어가보는 수 밖에는 없는 듯..

뉴스에 의하면 이달 중순 쯤 복구될 거라고 합니다만 작년부터 이런 식으로 계속 미뤄왔기 때문에 별로 기대는 안됩니다.

위메프, 롯데카드, 기업은행 등 몇몇 광고용 미니홈피가 만들어져 들어가볼 수 있는데

기업은행의 경우 게시물 퍼가기 이벤트가 있는데 현재 퍼가기 기능이 활성화가 안되서 참여 불가능..

 

싸이월드 오픈 이벤트

 

BGM이벤트도 있는데 기본으로 주어지는 음악은 BGM으로 설정이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게 유료 구매한 음악만 BGM 설정이 되도록 의도한 것인지 아니면 아직 BGM설정 기능이 활성화가 안된건지는 알 수 없네요.

만약 유료 구매한 음악만 되도록 의도한 거라면...

이렇게 개판으로 복구해놓고 음악부터 팔아먹는 상도덕에 어긋난 행태라고 생각됩니다.

 

추억은 추억으로 묻어야만 하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작년 싸이월드 복구 소식이 들릴 때 부터 오래 기다렸는데 실망스럽네요.

 

반응형

댓글